100억부자~~~

[스크랩] 한달 10만원 살기 바로알기 - 방제보고 ‘허걱’하신 분들 필독~!> 일본소금♬(^0^)~♪ 공지

서윤이1 2012. 6. 17. 22:23

한달 10만원 살기 바로알기 - 방제보고 ‘허걱’하신 분들 필독~!

 

게시판의 제목을 그대로 해석해서 "10만원으로 난 못살아요~~~모두 대단하세요~"하고 사라지는 분들이 가끔 계시기에 게시판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몇몇 글을 읽어보셔도 아시겠지만 10만원으로 사는 분은 거의 안계시고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게 도전 금액을 정해서 도전하신답니다.

 

한달 10만원 살기는 카페지기이신 대왕소금님이 지금의 위치까지 오른 성공의 발판이었던 곳으로 ‘마음 속 다짐’의 기초가 되었던 가계부일기였답니다.

 

시간이 지나 지금 "한달10만원살기" 게시판은 식비,생활비,용돈,총 지출...각자 나름대로 도전금액을 정해 가계부를 꾸준히 쓰시고 서로 조언도 해주시고 칭찬도 해주시는 곳입니다.

그래서 도전금액도 10만원~몇백만원까지 천차만별이지만 오늘 하루, 무지출을 하고 오늘 하루, 충동지출을 하고 오늘 하루,지름신을 물리친 모든 일상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각종 식단과 생활의 지혜또한 늘 접할 수 있는 짠돌이,짠순이라면 꼭 거쳐야할 필수 게시판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충동지출을 해서 부끄러워서, 꾸준히 쓰지 못해서, 쓰다 보니 적자에 짜증나서, 남들보다 수입이 적거나 빚이 많아 보여서, 혹시 이런 이유로 가계부를 꾸준히 못쓰시거나 올리기 부끄러워 자신 없는 분들. 모두 자신있게 올리셔도 됩니다.

이곳은 일종의 가계부일기이므로 하루의 반성,자랑과 더불어 여러 님들과 수다도 떨며 놀다보면 어느 샌가 한달이 지나고 두달이 지나고 연말 결산까지 내는 기적도 이루니까요.

 

제목은 일종의 상징적인 의미라고 생각해주세요. 10만원 살기,한달을 살아도 되고 일주일을 살아도 되고 열흘을 기준으로 살아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에게 보이고 평가받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과의 싸움이고 많은 님들의 응원과 축하,때론 위로를 받는 곳이니까요. 제목이 무서워 망설이시는 바로 님!! 10만방의 모든 님들이 환하게 웃으며 환영해주실테니 같이 도전해 보아요~^^

 

출처 : 짠돌이
글쓴이 : 바삭바삭구운소금 원글보기
메모 :